취미/캠핑+낚시

[낚시] 포항 영일신항만 방파제 원투낚시

도 박사 2021. 8. 8. 15:04
반응형

2021년 8월 7일 이른 오후 박회장과 나는 오랜만에 낚시를 다녀왔다.

장소는 포항 영일신항망 방파제.

포항 낚시의 메카, 낚시 천국

 

주차 위치: 초록박스, 방파제 입구: 빨간 원

주차는 초록색 네모지역에 했고 입구는 빨간 원에서 부터 시작이다. 방파제가 워낙 높아서 담넘듯이 벽타고 올라가는건 불가능해보였다. 많은 사람들이 입구를 통해 왔다갔다 하고 있었다. 

주차 구역 옆에 직사각형 구조물에는 배들이 정박해있었고, 그 곳에서 낚시하는 분들도 있었다. 

 

신항망방파제

신항만방파제 들어가기전에 빨간 선으로 그어 놓은 곳에는 낚시점들이 줄지어 있었다. 그리고 CU, 이마트24, GS 편의점도 다다닥 붙어있었다. 

 

 

포항 영일신항만 방파제 특.

  • 방파제 입구에 낚시점이 많다.
  • 방파제 입구에 편의점이 많다.
  • 방파제 옆에 바로 해수욕장 있다.
  • 방파제가 아주 길고 높다.
  • 원투 낚시하시는 분들 많이 있다.
  •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다.
  • 주차자리가 넓다.
  • 방파제 위에선 화장실 가기 힘들거 같다. 그러므로 방파제 위에서 먹는건 좀 자제해야 할 듯..
  • 가로등이 없다. 건너편 영일만항 쪽 조명이 전부. 랜턴 개인적으로 챙겨야함
  • 지나가시는 분들이 두레박을 한 번씩 보고 간다.
  • 물고기를 못잡아서 뭐나오는지 모르겠다.
  • 주차하는 곳 근처에 음식점이 많이 있다. (횟집)
  • 음식점에서 물고기 잡아오면 썰어준다고 한다.(유료겠지??)

 

낚시 하기전에 한 장
외항 쪽

외항에는 테트라포드가 낮게 설치되있다. 방파제 위에서 외항쪽으로 던져봐도 될 듯??

 

 

우리가 잡은 위치에서 바라본 영일만항

 

대략 저쯤에서 자리를 잡고 바라본 영일만항이다. 사진처럼 튼튼한 난관이 설치되있음을 볼 수 있다.

이제부터 즐거운 원투 낚시를 시작하려고 한다.

 

새로산 낚시대와 릴

낚시대 30-530

릴 8000번

미끼는 청갯지렁이와 각크릴

 

잭과 콩나무인가 하늘로 끝도 없이 올라가네

 

530짜리라 그런지 상당히 길어 살살던져도 비거리가 꽤 나와서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방향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내 기준엔 정방향으로 보냈지만 우측으로 자주 떨어져서 연습이 상당히 필요하구나란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2시간 30분동안 열심히 던지고 회수하고 했지만 박회장과 나는 생명체를 건져 올릴 수 없었다. 

때마침 배도 고프고 어둠이 드리워져 방파제에서는 철수하기로 했다. 

 

다음에는 만반의 준비를 하여 완벽한 낚시를 하기로 다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