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기출문제만들기(진행중)

[엑셀vba] 기출문제 프로그램 만들기 1

도 박사 2020. 11. 24. 23:38
반응형

올해 정보보안기사 시험만 두 번 봤다.

 

15회 필기

 

16회

 

.... 불합격 하였다.. 

 

과락없는게 신기할 뿐

 

하지만 다행히(?)도 보험으로 들어놓은 산업기사 필기는 합격하였다.

 

16회 산업기사 필기 합격! 운이 좋군

 

내가 왜 15회, 16회에서 필기 탈락했는지 분석해봤더니

 

공부를 너무 안한다.

 

내가봐도 너무 안했다.. 심각할정도로

 

운으로 합격하려는 마음이 컸나보다..

 

그래서 공부만 하면 재미도 없고 지루하기만 해서 

 

기출문제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공부해보려고 한다.

 

어느 정도 틀은 잡았고 문제만 계속 집어 넣기만 하면된다.

 

문제 집어넣고 프로그램 잘 실행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공부가 될꺼라는 나만의 생각ㅋㅋㅋ

 

이거라도 하면 좀 낫지 않을까??ㅋㅋ

 

 

 

있어보이게 업데이트 내역이니 버전이니 이런것도 넣어보고 

 

해설 온/오프 기능도 넣고, 분야 선택해서 풀어볼 수 있게 만들었다.

 

나중에는 실제 시험처럼 분야별로 20문제씩 뽑아서 쫙 나타나게 하는 것도 만들 예정이다. 아주아주 힘들겠지만 ㄷㄷ;;

 

지금은 기출문제 넣는데 집중해야 한다.

 

분야별로 30문제도 없음 ㅜㅜ

 

해설도 넣고 타자도 치고 하려니 좀 힘들구먼 

 

글두 공부하는 셈치고 열심히 하는 중이다.

 

기출문제는 인터넷과 2016 2018 2020 년도 보안기사 책들을 참고하여 문제를 추가하고 있다.

 

2016년 책은 왜 있는지 몰것는데 아주 깨끗한 상태였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