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비밀번호 관련 프로그램

[엑셀vba] 폴더 안의 많은 엑셀파일들을 일괄적으로 암호걸어보자

도 박사 2020. 2. 4. 00:10
반응형

기존에 암호가 안걸린 파일을 일일이 하려니 넘 귀찮았다. 

(파일이 100개면 100개를 열었다가 저장하고 닫고.. ㅡㅡ)

 

그래서 폴더를 선택하고 그 폴더 안에 암호가 걸리지 않은 엑셀파일은 내가 정한 암호가 적용되고 저장되도록 만들어봄

 

참고로 .xlsx 파일만 암호화 가능함(이건 코드 수정해서 확장자 추가하면 해결 ^_^) 

 

그리고 프로그래밍 초보라 코드는 상당히 난잡하다

 

만들다보면 간편하고 보기쉽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ㅎㅎ

 

 

엑셀 한 방에 암호걸기.xlsm
0.03MB

 

 

1. 작동 알고리즘 

매크로 작동 방식

 

 

 

 

열면 별거없다. '엑셀 암호걸기' 누르면 폴더 선택창 나옴

 

 

폴더 선택 창 뜨면 원하는거 선택하고 확인 ㄱㄱ

 

 

테스트용으로 바탕화면에 새폴더-> 새 워크시트 만들었음

 

테스트니까 쉽게 1234로 입력함 ㅎㅎ

 

비밀번호 두 번에 입력하게 만들어 놓음. 오타날 수도있으니까 ㅎㅎㅎ

 

 

틀릴경우 다시 입력하게 만들어놨음

 

매크로 끝나고나면 바탕화면에 로그.txt생성되고 내용임

 

 

123파일실행하면 암호입력하라 나옴

 

 

 

 

-------------------일괄 암호화 하는 테스트 ------------------------------------------------

 

 

 

대충 실행되는건 알았으니, 암호걸린 파일 7개, 안걸린 파일 91개 섞어서 매크로를 실행해보겠음

 

숫자파일은 암호없고, 암호걸린 파일은 암호 있음

 

 

암호걸린거 2개, 안걸린거 576개, 걸리는 시간과 암호걸려맀는건 걸러낼까? 테스트 ㄱㄱ

 

 

비번 himan

 

 

실행:11시30분12초, 종료: 11시33분48초,  작동시간:3분36초

 

578개 중 2개는 암호걸려 있던거라 작업안하고 넘어감 

 

 

결과: 컴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 컴터로 576개 암호거는데 3분 36초 걸림.(빈파일)

 

 

 

------------------- 다른 테스트 ---------------------------------------------

 

데이터 채운 파일을 암호화해보겠음, 빈파일과 같은 576개 ㄱㄱ

 

실행시간: 11시47분16초, 종료시간:00시:01분:34초, 작동시간: 14분 18초

 

 

예상대로 엄청난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매크로 실행시키고 유튭보다보니 끝남 ㅎㅎ

 

--------------------------------------------------------------------------------------------------------

 

장점

암호 거는작업이 편해짐

 

 

단점

매크로 작동 중 엑셀을 못씀 ㅋㅋ

.xlsx만 암호 걸림

반응형